[1] 비활성화 문제 발생
얼마전, 약 2년동안 사용한 내 아이패드가 비활성화되었다. (아이패드 6세대)
원인은 가방안에서 아이패드에 케이스에 붙어버린 내 머리핀때문에 계속 로그인 시도 됐던 것으로 추측된다,,
(자성때문에 머리핀이 케이스에 붙여져있었음,,)
정품 케이블이 망가져서 3in1으로 아이패드를 연결하여 시도하려고 했지만,
3in1 케이블은 아이튠즈에 아이패드가 인식이 안되었다. (이것때문에 개고생)
개고생 과정으로 알게된 점
1) 케이블은 무조건 될 수 있으면 애플 정품케이블 사용하기 (3in1케이블로 시도해봤다가 시간만 날렸다.)
2) Windows의 경우 애플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iTunes 파일 다운로드하기 (Microsoft Store의 iTunes는 절대 이용하지 말자)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apple.com/kr/itunes/download/
[2] 아이패드 초기화 방법
아이패드를 초기화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다는 사실도 알게되었다.
1) iTunes 를 통한 초기화 (스스로 가능)
2) 사설업체에 맡겨서 메인보드 초기화 (비용 발생, 몇일 소요)
1) iTunes를 통한 초기화 (Window의 경우)
1. iTunes 다운로드
애플 홈페이지에 가서 가장 최신버전의 iTunes를 다운받는다.
하단 Windows 버튼을 눌러 Windows용 iTunes를 다운받는다.
https://www.apple.com/kr/itunes/download/
2. 컴퓨터와 연결 후 iTunes 실행
3. 아이패드 초기화 모드 진입
a) 홈버튼 없는 경우 --> 아이패드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상단 버튼 & 음량버튼 누르기
b) 홈버튼 있는 경우 --> 아이패드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상단버튼 & 홈버튼 누르기
4. iTunes 복원 버튼 클릭
정상적으로 iPad가 연결되고 초기화 모드에 진입한 경우, iTunes에 알림이 뜬다.
초기화해야하므로, '복원' 버튼을 클릭한다. (데이터 유실됨 주의)
이후 천천히 기다리면 iPad 복구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되고, 복구 모드가 진행된다.
2) 사설업체에 맡겨서 메인보드 초기화
이 경우 구글에 아이패드 수리 업체를 찾아가면 된다.
스스로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비용도 들고 시간도 소요되기 때문에
모두 시도해보다가 안되면(케이블 변경, 연결 PC변경, 아이패드 단자 접촉 불량 확인 등) 마지막 최후의 방법 같다.
[3] 초기화 후기
아이패드에 정품 케이블이 아닌 타 케이블을 사용했더니 iTunes에 인식이 안되어 시간을 좀 날렸다.
개고생했지만, 초기화 후 저장공간이 깨끗해진 아이패드가 맘에 들기도 하다.
그리고 백업은 주기적으로 해줘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