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까페

[오산까페] 카페레토리카, Rhetorica

날씨가 풀려서 벚꽃이 피어나고 있는 어느날,

남자친구와의 기념일을 기념하며,

오산의 '감성 까페'로 유명한 카페 레토리카에 방문했습니다 :) 

평소에 저는 네이버 장소 앱에서 리뷰가 많은 곳을 선호하는데요.

이곳의 네이버 리뷰 평도 좋고, 리뷰가 정말 많아서 한 번 가보고싶었는데,

남자친구가 가자고하더라구요! :)  완전 개이득

먼저, 까페 입구와 메뉴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레토리카 입구, 메뉴

 

그네가 있는데, 여기서 인스타 감성샷찍으면 딱일것같아요!

아래는 레토리카의 메뉴입니다.

역시 커피가 많고(메뉴의 3분의 2),

평소 커피를 자제하던 남자친구도 이날만큼은 커피를 시켰어요 ㅋㅋㅋㅋ

 

매장 내부와 내부에 비치되어있던 KINFOLK 잡지

 

아메리카노 브라질 씨에라(기본) 레토릭 아인슈페너 (ICE) 를 주문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 찜하면 초코쿠키도 주는 이벤트도 하는데,

저는 이미 찜해놨기때문에ㅋㅋㅋ 인증하고 바로 주셨어요 :) 

아인슈페너는 크림을 바로 앞에서 부어주시더라구요! 

맛, 서비스, 감성 모두  만족했습니다.

 

까페 외부 테라스와 외부 테라스에서 찍은 사진

 

까페는 1층, 2층으로 구성되어있었고, 2층에는 이렇게 야외 테라스도 있었어요! 

실외에 있다가 살짝 더워서 실내로 이동했는데

 실내는 에어컨을 틀어놓으셔서, 선선한 분위기에서 조용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었고,

실외는 햇살을 받으면서 갬성갬성할 수 있었답니다 :) (본인은 약간 더웠음)

 

시원한 내부 :) 

 

실내에서는 남자친구랑 잡지펼쳐서 사람수 많이나오면 이기는 게임했어요 ㅋㅋㅋㅋㅋㅋ

추가로, 신기한게 컵받침이 KINFOLK 잡지 표지랑 똑같이 만드셨더라구요?! 

어떻게 만드셨는지 넘나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레토리카(Rhetorica)' 의 뜻이 궁금해서

Google에 찾아봤는데  'rhetoric'이란 수사학이고,'rhetorica' 는 수사학 학술지, 아니면 수사학 여신이 나오더라구요?!

혹시 다음에 가게된다면, 가게 뜻을 물어보고 싶네요.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ㅎㅎ

오늘의 후기 끗.

 

레토리카(Rhetorica)

주소

경기 오산시 오산동 540-28

영업시간 

오전 10:00~오후 10:00

페이스북

레토리카 페이스북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