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후기] 매직 키보드 후기

📌 매직키보드 구매
현재 집에서 맥북,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고, 회사에서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어요. Mac의 Capslock키 한/영 변환이 익숙하지 않아, 윈도우 한/영키 위치로 바꿔 사용중인데요. 이때문에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앱코 무접점 키보드가 맥과 키보드 호환이 쉽지 않아 애플 매직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또한 저는 여자이다 보니 손이 작아 텐키가 없는 키보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10만원 정도 투자해볼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매직 키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D

📌 매직키보드 사양
• 충전 : Lightning-USB 케이블
Lightning-USB 케이블을 통한 충전이라 다행히도 케이블을 동봉해주었습니다. (USB-C 충전이 아닌 점이 살짝 아쉬웠어요🙃)
• 무게 : 231g
무게가 231g으로 아이패드 11인치와 같이 가지고 다닌다고 하면 697g로 어깨가 부서질 일은 없을 것같아요. 😮‍💨
iPad Pro 11(466g) + 매직키보드(231g) = 697g
• 크기 : 27.9cm(가로) X 11.49cm(세로)

📌 매직키보드 후기
키감은 애플답게 맥북 내장 키패드와 비슷한 키감이고, 디자인은 군더더기없이 예쁘고, 퀄리티 또한 좋습니다 :D
다만, 키보드가 사이즈가 작다보니 여자인 제게 적당하지만, 손이 크신 분들이라면 키보드가 작다고 느껴지실 것같아요.😅
또한 키보드 안에 상/하/좌/우 키가 작아서 이 부분을 많이 사용하신 다면 불편하실 거라 느껴집니다.


애플🍎생태계라 그런지 아이패드, 맥북과의 인식 및 연동은 정말 빠릅니다.

애플 생태계라서 약 10만원정도 조금 비싼 가격을 감수하고 매직 키보드를 구매했지만, 생산성을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합니다.
기존 다른 키보드의 경우 버벅거림이 미세하게, 느껴졌는데요. (신경쓰지 않으면 느껴지지 않는 정도?)
매직 키보드의 경우 버벅거림이 전혀 느껴지지 않네요. 만족합니다 :D

내돈내산으로 구매했지만, 쿠팡이 비교적 저렴하니 구매하실 분들은 쿠팡에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